[SK 브로드밴드 장애] 해킹을 시도하려는 움직임이 방화벽을 통해서 느껴지는데 어떻게 차단하나요?

[SK 브로드밴드 장애] 해킹을 시도하려는 움직임이 방화벽을 통해서 느껴지는데 어떻게 차단하는지 알아보아요.

[SK 브로드밴드 장애] 해킹을 시도하려는 움직임이 방화벽을 통해서 느껴지는데 어떻게 차단하나요?
일부 방화벽 프로그램의 경우, 해킹으로 인한 접근이 아닌 외부의 특정 IP로 부터 오는 모든 접근에 대해 경고 메세시를 띄우는 경우가 있으며, 라우터 장비 등에서 상태 체크를 위해 신호를 보낼 경우에도 IP 접근으로 간주하여 경고 메세지를 띄우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해킹을 목적으로 접근하였을 경우에도 해당 기관에 고객의 신고가 접수된 후 공문을 통해 사용정지 등의 조치를 요청하는 경우에만 가해자에 대한 경고조치가 가능합니다.

방화벽 프로그램등에서 발생하는 경고 메세지가 정말 해킹으로 인한 접근시 발생하는 경우인지 확인을 해보시고, 지속적으로 해킹이 의심된다면 인터넷침해사고 대응지원센터 (http://www.krcert.or.kr / ☎ 118), 사이버 범죄신고 (http://www.ctrc.go.kr/)등으로 신고 후 조치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SK 브로드밴드 장애]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지 않을때도 왜 모뎀의 램프(Rx,Tx)가 깜박이죠?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모뎀의 램프가 깜박이는 경우는, 저희 장비가 모뎀 상태를 주기적으로 체크하는 현상이며, 정상적인 동작상태이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SK 브로드밴드 장애] DNS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해당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은 OS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 OS별 명령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윈도우 95/98/ME: 시작 → 실행 → winipcfg (자세히 버튼)

2. 윈도우 NT/2000/XP/2003/Windows7 :시작 → 실행 → cmd 입력 → ipconfig/all


[SK 브로드밴드 장애] IP 할당을 못 받습니다. 해결방법을 알려주세요.
인터넷 선로상의 문제이거나, 장비(모뎀, 공유기, pc 랜카드)등의 오류로 IP가 생성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장비(모뎀, 공유기)의 리셋(전원on/off)을 통하여 정상적인 신호를 공급받아 IP가 정상적으로 할당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 WINDOWS 7의 경우
① 바탕화면 및 시작의 '네트워크' 아이콘 우클릭 [ 속성 ] 클릭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왼쪽 메뉴[ 어뎁터 설정 변경 ] 클릭 → '로컬 영역 연결' 더블 클릭 또는 우클릭 [ 상태 ] 클릭 → 화면 오른쪽 하단 [ 진단 ] 클릭 → IP주소 갱신 진행
※ '로컬 영역 연결' 아이콘 상태가 '언플러그'인 경우 더블클릭 시 [ 속성 ] 화면이 열리고, 우클릭시'상태'가 비활성화 됩니다.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화면 실행 방법 ( 바탕화면 및 시작의 '네트워크' 아이콘이 없는 경우 )
- 제어판(큰 아이콘 또는 작은 아이콘 보기 상태) →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 클릭
- 제어판(범주 보기 상태) → '네트워크 및 인터넷'의 [ 네트워크 상태 및 작업 보기 ] 클릭 등의 추가적인 작업을 통해 IP할당이 가능하며, 위와 같은 절차를 반복하여도 IP주소를 할당받지 못할경우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 국번없이 106)으로 장애 신고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SK 브로드밴드 장애] 컴퓨터를 포맷했는데 인터넷이 안되요.
포맷 이후 인터넷 접속에 필요한 프로그램 및 드라이버가 설치가 안된 경우 인터넷 접속이 안됩니다.

PC의 랜카드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포맷 후 기본적으로 랜카드 드라이버가 설치되어야 하며, OS 설치시 자동설치가 되지 않은 경우 PC제조사를 통한 랜카드 드라이버 확인 등이 필요합니다.)

추가적인 문의는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국번없이 106, 무료전화 080-8282-106)로 연락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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